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안녕하세요 사장님들,

 

통신판매업 신고 후 걸려오는 마케팅 전화에 호기심 반 의심 반 솔깃했던 순간들 있으셨나요?

 

네, 저는 있었습니다.

 

 

저는 처음 아무것도 몰랐을 때 이런 전화를 받고 신기하면서도 이상했습니다.

 

처음에는 전화를 받으면 그럴싸 하게

 

"통신판매 신고해주신 대표님 맞으시죠?"

"상호는 이게 맞으시구요~"

"품목은 정해지셨나요~?"

 

등등 질문을 하면서 말하면서 마치 신규업체들한테 큰 혜택을 줄 것 처럼 말하지만,

어찌 되었건 잘 모르는 신규업체들 꼬셔 광고하게 만드는것입니다..

 

물론 광고가 필요하거나 나중에 사용해봐도 괜찮겠다 하시면 저장 해놓으셨다가 필요하실 때 찾아서 연락 하셔도 크게 상관 없습니다.

 

하지만, 이런 업체들은 대부분 저렴하게 해주겠다, 노출 잘 되게 해준다고 하면서 30~50만원짜리를 몇년까지 무상 지원 해주겠다 또는 저렴한 가격에 해드리겠다 등 마케팅을 할 뿐입니다.(마케팅이 다 나쁘다는것은 아닙니다! 판매에 있어 마케팅은 너무너무 중요합니다)

 

다만, 광고는 네이버에서도 검색광고나 키워드광고 같은 자체 광고시스템이 있어 네이버를 통해 직접 광고를 하실 수 있어 크게 필요성을 느끼지는 않으실겁니다.(물론 네이버광고도 유료입니다)

 

 

서론은 여기까지 하고 이제 이런 전화를 받았을 때 대처법과 주의사항을 설명드리겠습니다.

 

우선, 통화를 길게 하실 필요 없습니다.

생각해보시겠다고 하면서 대충 끊어버리시는게 좋습니다.(우리의 돈과 시간은 소중하니까요♡)

 

그리고 우리가 의심해 봐야 할 점이, 이 업체들은 대체 내 번호를 어떻게 알고 전화를 했을까?

통신판매업신고 후 전화번호가 노출이 되나?

 

정부24에서는 외부인에게 개인정보가 노출이 되지 않는다고 하였으며,

공정거래위원회(공정위)사이트 확인 결과

보시는것처럼 어디에도 저의 개인 정보는 외부에서 확인할 수 없도록 되어있습니다.

(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뒤에서 불법 개인정보 매매가 있었던것은 아닌지 의심이갑니다..)

 

맞습니다..개인정보 유출된겁니다.

 

 

그렇다면 내가 대처할 수 있는 행동은?

 

1. 개인침해신고센터 118로 전화해 해당 업체에서 걸려온 전화번호, 수신시간을 확인 해 신고접수를 한다.

 

2. 불법스팸대응센터 홈페이지에서 신고접수 결과를 확인한다.(결과는 약60일 정도소요ㄷㄷ)

 

+추가로 수신미동의 스팸 전화, 문자, 카톡 등 신고는 수신화면 캡쳐 후 불법스팸대응센터 홈페이지에 신고처리가 가능하다.

 

 

정부24

gov.kr/mntnce_notice.html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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